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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영업자 고용보험은 사업주 본인이 고용보험을 가입하여 어려운 상황이 생겼을 때 생활을 뒷받침해 주는 제도입니다. 사실 알고 있음에도 보험료 부담 때문에 가입하지 못하신 사업주 분들이 계실 텐데요. 정부에서 최대 80%까지 지원해 주는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사업이 있다고 하니 신청방법부터 가입대상까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

     

     

    아래 내용 살펴보시고 아직 고용보험 가입을 망설이시는 사업주 분들이 계신다면 서둘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 신청하기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사업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사업은 자영업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 안정적인 사업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만들어진 정부사업으로, 고용보험 가입 확대를 위해 최대 80%까지 지원을 해드립니다.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 신청대상

     

    자영업자 고용보험에 가입한 사업주로 상시 근로자수 5명 미만 사업장이 해당됩니다. 광업, 제조업, 건설업, 운수업의 경우에는 근로자수 10명 미만의 사업장이 해당됩니다. 

     

    평균매출액     120억원 이하       80억원 이하        50억원 이하        30억원 이하       10억원 이하
    업종 제조업, 전기, 가스업 광업,운수업,건설업,농업,임업,어업     도, 소매업 등 임대서비스업, 기술, 여가     숙박, 음식점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1. 신청기간

    24년 1월 11일부터 예산소진 시까지 진행하며 사업자를 바꿨을 경우에는 재신청하면 됩니다.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신청
    자영업자 고용 보험료 신청

     

     

     

     

    2. 신청방법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 온라인신청 > 접속 > 로그인 > 지원 신청 선택

     

    온라인 지원 신청
    온라인신청 바로가기

     

    온라인 신청방법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온라인 신청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 지원내용 및 절차

     

    1. 지원내용

    기준보수등급에 따라 납부한 고용보험료의 50~80%를 환급하거나 지원해 드립니다. 

    ※ 매월 10일 납부 마감 일 기준, 다음 달에 환급되며  신청일로부터 최대 5년까지 지원해 드립니다. 

     

    < 고용보험료 등급별 지원금액(단위 : 원) >              
    기준등급 1등급 2등급 3등급 4등급 5등급 6등급 7등급
    월 보수액     1,820,000     2,080,000     2,340,000     2,600,000     2,860,000     3,120,000     3,380,000
    월 보험료          40,950          46,800          52,650          58,500          64,350          70,200          76,050
    지원비율                      80%                      60%                                  50%
    지원액          32,760          37,440          31,590          35,100          32,175          35,100          38,025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내용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내용

     

     

    2. 지원절차

    고용보험료 지원신청 > 지원자격확인 > 고용보험료 가입·납부실적 확인 > 고용보험료 지원

     

    지원절차
    지원절차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 제출서류

     

    1. 행정정보공동이용에 동의하신 경우에는 제출서류가 없습니다.  

     

     

     

     

    2. 행정정보공동이용 미동의하신 경우에는 아래 서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 사업자등록증 또는 사업자 등록증명원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또는 면세사업자수입금액증명

     

    3. 사업장 내 상시근로자가 있을 경우에는 아래 서류 중 1가지를 추가서류란에 첨부하시면 됩니다. 

     

    • 건강보험 월별 사업장 가입자별 부과내역
    • 개인별 건강보험 고지산출내역
    • 월별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 제출서류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 제출서류

     

     

     

    참고 사항

     

    자영업자 고용보험 가입대상과 실업급여에 관한 내용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 첨부합니다. 

     

     

     

     

    참고사항
    참고사항

     

    마무리

     

    지금까지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사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부족한 내용은 중소기업통합콜센터 1357번으로 전화하셔서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자영업자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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